동해시 제공강원 동해시는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특별 이벤트로 '새해는 동해시에 고향사랑 기부하고 福받으세요'를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고향사랑과 기부 문화 확산을 독려하는 이번 설맞이 특별 이벤트는 모두가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을 만들고자 세액공제와 답례품,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 경품 등 3배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설맞이 이벤트는 2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동해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사람 중 무작위로 추첨된 40명에게 동해페이(3만 원), 더담 약주 세트, 분토마을 찹쌀고추장과 막장,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스카이사이클 탑승권 등 동해시를 대표하는 다양한 경품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 중 고향사랑e음 플랫폼 또는 NH농협을 통해 동해시에 기부하고 답례품을 신청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추첨을 통한 당첨 결과는 개별 문자로 안내한 후 경품을 지급한다.
임정규 행정과장은 "설맞이 기부 이벤트는 고향사랑 기부제의 취지를 널리 알리고,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특히 동해시 특산품과 관광지를 홍보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척시 제공삼척시는 오는 25일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및 현장 기부 이벤트를 추진한다.
삼척역 개통 기념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삼척역 내 광장에서 진행한다. 현장에서 삼척시로 고향사랑기부금 10만 원 기부 시 13만 원(10만 원 세액공제+3만 원 답례품)의 혜택과 더불어 소정의 답례품을 추가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홍보 전단지와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 혜택과 삼척시 답례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캠페인을 함께 추진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삼척시에 고향사랑기부를 해주신 기부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새해 맞이 설 이벤트를 포함해 각종 이벤트 추진과 특색있는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