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검색
닫기

"보랏빛 향기 맡으며 힐링"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축제' 9일 개막

0

- +

핵심요약

9~11일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정원 일원서 열려

동해시 제공동해시 제공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함께 문화가 있는 날을 기념하는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축제'가 오는 9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7일 동해시에 따르면 무릉별유천지 내 2만㎡ 규모에 총 1만 3,000주의 라벤더가 식재돼 있는 무릉별유천지 야외 라벤더정원과 함께 잉글리쉬라벤더, 스위트라벤더, 프렌치라벤더 등 사시사철 다양한 종류의 라벤더를 만나볼 수 있는 실내 라벤더팜이 조성돼 있다. 현재 무릉별유천지는 보랏빛을 머금고 아름다운 자태를 발산하고 있다.
 
축제 첫날인 9일 오전 11시 이벤트 행사를 시작으로 음악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11일까지 무릉별유천지 쇄석장 앞 잔디광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이어 10일과 11일에는 직장인 공연인 '흥미로운 이중생활','유튜브 크리에이터(ARTBEAT) 공연, 동해시립합창단 공연과 예술 꿈나무들인 청소년 댄스팀이 나서 숨은 끼와 재능을 마음 껏 발산하는 버스킹 공연이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이와 함께 축제기간 포트(화분), 부케, 향주머니, 페이스페인팅 체험을 할 수 있는 '라벤더는 향기를 남기고'를 비롯해 '라벤더 사진체험','내가 GREEN 라벤더 그림','라벤더 일회용 컵의 탈바꿈','라벤더 플리마켓' 등도 마련된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라벤더 어린이존'에는 비눗방울 체험(버블쇼)과 깡통열차 등 놀이시설이 상시 운영되어 행사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라벤더 향기 가득한 라벤더 정원을 산책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도 운영해 자연 속에서 명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시는 6월 한 달간 강원도민에게 입장료와 체험시설료를 50% 할인하는 등 성공적인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심규언 시장은 "라벤더는 스트레스를 완화해주고 회복을 통해 치유를 상징하는 식물"이라며 "보랏빛 향기 가득한 무릉별유천지에서 모든 세대가 함께 라벤더 축제에 참여해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고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힐링과 여유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