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검색
닫기

동해신항 연결도로 건설사업 순조…핵심교통축 기대

0

- +

핵심요약

2027년 완공 목표로 사업 추진

동해신항 연결도로. 노선도동해신항 연결도로. 노선도기존의 동해항과 동해신항에서 발생하는 물동량의 원활한 처리를 위한 '동해신항 연결도로 건설'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7일 동해지방해양수산청에 따르면 현재 진행 중인 기본설계용역을 연내 완료하고, 오는 2024년 실시설계에 착수하는 등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동해신항 연결도로(2.8km)는 항만배후도로 조성을 위해 북평국가산업단지 내 위치하고 있는 도로와 국도38호선(등봉교차로)~국도7호선(추암삼거리교차로)을 연결하는 것으로, 현재 왕복 2차선 도로로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노선 확정을 위해 다양한 대안의 면밀한 검토와 수차례에 걸친 주민설명회 및 관계기관 협의 등 충분한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합리적인 기본계획(안)을 도출했다. 동해신항 연결도로 기본설계용역을 완료할 때까지 지역주민과 관계기관 등으로부터 제시된 마을 진입도로, 배수설비 설치 등 요구사항 반영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동해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는 "동해신항 개발과 연계한 종합교통망 구축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연결도로가 개설되면 '동해신항 진입도로'와 함께 교통분산과 정체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동시에 동해신항의 핵심교통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