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검색
닫기

"강릉시 일자리 지원사업 실용성 의문, 평가·관리 철저히 해야"

0

- +

핵심요약

강릉시의회, 2023년 당초예산안 심의

강릉시의회 전경. 시의회 제공강릉시의회 전경. 시의회 제공강원 강릉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8일 강릉시 경제진흥과와 자원순환과 등에 대한 2023년 당초예산안을 심사했다.

윤희주 의원은 대학 일자리센터 지원사업과 관련해 "강릉은 관광도시고 ITS 세계총회 유치 등 국제도시로 거듭나고 있다"며 "마이스(MICE) 산업 육성과 관련된 취업 지원을 확대해 지역 4개 대학교 졸업생이 지역 안에서 인재로 활용되고, 이것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선순환 구조로 이어질 수 있게 해달라"고 주문했다.

김영식 의원은 자원순환센터 내에 설치 중인 소각시설에 대해 "환경단체나 인근 주민들은 소각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에 대해 걱정이 많다"며 "이와 관련된 민원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신경을 써 달라"고 당부했다.

서정무 의원은 "경제진흥과의 내년도 사업들은 신규 직원 채용, 신규창업 등에 대한 사업주, 근로자들에게 주는 혜택이 많다"며 "이미 직원을 채용하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기존 사업주와 근로자들에 대한 지원사업도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홍정완 의원은 "각종 일자리 지원사업들이 사업 명칭만 다를 뿐 비슷한 내용이어서 실용성 있게 운영되는지 의문"이라며 "사업마다 평가와 관리·감독을 철저히 해 사업 목적에 맞는 방향성을 확립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