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검색
닫기

"바다보며 감성 힐링" 묵호등대 논골담길축제 10일 개최

0

- +

핵심요약

10~11일 묵호항 수변공원 일원서 열려
푸바다와 음악 감성 힐링로드 축제

묵호등대 논골담길 축제. 동해시 제공묵호등대 논골담길 축제. 동해시 제공강원 동해시 묵호동주민자치위원회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묵호항 수변공원 일원에서 '제4회 묵호등대 논골담길 축제'를 개최한다.
 
논골담길 축제는 그동안 묵호등대 일원에서 행사를 개최했으나, 주차장 문제 등의 민원이 제기되는 등 장소가 협소해 올해는 묵호항 수변공원 일원으로 장소를 변경했다.
 
이번 축제에는 지역가수 공연과, 각설이 품바공연, 신기한 마술공연, 지역어르신 노래자랑과 시민 즉석 노래자랑 풍물시장 등 시민이 축제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흥겨운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체험부스에서는 팬시우드, 칼라폼액자만들기 체험, 아기자기한 액세서리를 손수 만들어 보는 소품제작 체험, 키링·손거울 색칠하기, 핸드메이드 유아용품 패브릭, 캐릭터뱃지&스티커&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프리마켓(15종)을 운영해 직접 만들고 제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동해 묵호 논골담길. 동해시 제공동해 묵호 논골담길. 동해시 제공특히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 묵호등대, 논골담길 등 묵호동 관광지를 이곳저곳 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는 스탬프랠리를 통해 경품이 지급한다. 이와 함께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무료증정 등 가족단위 체험 행사도 마련한다.
 
아울러 먹거리장터에서는 무료 먹태시식과 풍물시장의 다양한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축제를 찾는 이들의 출출함을 달래줄 간편 먹거리도 판매된다. 주최 측은 이번 축제가 수변공원의 푸른바다를 배경으로 멋진 풍경과 음악·각종 공연과 체험이 어우러지는 '감성 힐링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묵호동은 푸른바다가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풍광을 배경으로 최근 조성된 관광지 도째비골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와 묵호등대, 바람의언덕 등은 이색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연간 방문 인원은 약 50만 명에 달하고 있다.
 
황정욱 묵호동축제추진위원장은 "음악과 감성이 있는 묵호등대 논골담길 축제서 묵호의 이야기가 담긴 벽화를 보면서 그 시절 추억을 되새겨 보고,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감성 힐링로드 행사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도째비골스카이밸리. 동해시 제공도째비골스카이밸리. 동해시 제공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